메가패스가 생각나는 위엄있는 광화문 이순신 동상

내일로여행|2019. 1. 8. 06:00

우리나라 수도는 서울이다. 전 세계에서 유래없이 위대한 발전을 이룩한 나라로 많은 나라들이 부러워할 정도이다. 초고속 인터넷과 PC방 문화, 다양한 문화 컨텐츠 등 부러워할만한 국가이다. 서울에는 정말 가보고 싶은 곳들이 많은 도시이다. 내일로 여행 이전에 군대에서 휴가를 나올 때 서울을 거쳐서 갔기에 서울여행은 그 때 당시에는 하지는 않았다.



군대에서 휴가 나올 때 보던 서울하고, 내일로 여행을 할 때의 서울의 모습은 달랐다. 너무나도 달랐고, 시간이 많이 흘렀다. 혼자여행의 단점이라면 자신의 사진을 제대로 찍을 수 없다는 점이 아쉽다. 요즘 처럼 셀카봉이 많이 없었던 시절이다. 그래도 셀카를 찍었으면 하는데 안찍었다.



서울에 와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 이순신 동상이 있는 광화문 광장이다. 과거에 우리나라에 인기를 누렸던 초고속 인터넷 메가패스가 생각이 난다. 메가패스 광고에 이순신 장군의 모델이 나온 적이 있다. 광화문 광장의 이순신 동상과 비슷했다. 위엄있고, 우리나라 해전사에 많은 업적을 남긴 위인이다.




광화문 광장에는 늘 많은 사람들이 붐빈다. 외국인들이 사진을 찍기도 하고, 여행을 하는 관광객들이 많다. 서울은 대도시이고, 넓은 만큼 수도권에 여행을 할 수 있는 대중교통까지 있어 편리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든다. 일본의 JR노선의 가격은 우리나라 보다 비싼 편이지만 도쿄 근교 여행을 할 때에 편리하다.



서울의 하늘은 맑다. 이 날 정말 맑은 날이다. 한 참을 걷고 또 걸었다. 광화문 근교에는 청계천도 있어 야경도 정말 아름답다. 연인들이 즐겨 찾는 장소이다. 나도 언제 좋은 인연이 있다면 청계천에 오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