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6가지

여행정보|2020. 1. 30. 06:00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6가지

우리나라도 예전과 달리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곳으로 떠나기 좋은 여행지는 동남아, 중국, 러시아, 대만 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동남아 국가는 비행기를 타고 가기에도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고 있나요?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동남아 국가는 많습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캄보디아, 베트남 등이 있습니다. 여행 관련 TV 방송에도 베트남 여행에 대해 방영이 되었던 적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가보고 싶은 나라로 인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저가항공을 통해 떠날 수도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여행에 가서 주의할 점도 몇 가지가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소매치기입니다. 자신의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는 소지품을 철저하고 제대로 관리를 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여권도 소지품이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각별히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6가지


소매치기


소매치기


소매치기는 유럽, 북미, 남미 등에 여행을 떠나더라도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베트남도 이에 제외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소매치기 수법도 정말로 다양합니다. 소매치기를 당한지도 모른채 당하기도 하여 베트남 공안도 외국인 여행객 편을 들어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할 때 늘 조심을 하여야 하는 것은 소매치기입니다. 현지인은 자존심이 굉장히 쎈 민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지갑을 잃어버리지 않고 안전하게 보관을 할 수 있는 가방, 옷에 깊숙히 보관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상벌레


화상벌레


지구상에 온갖 다양한 벌레들이 살고 있습니다. 베트남도 예외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많은 베트남 관광객이 이 화상벌레로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화상벌레는 모기, 개미, 파리와는 다르게 무서운 벌레입니다. 만일 화상벌레를 잡아서 내려치거나 하면 벌레 체액이 피부에 닿을 위험도 있습니다. 체액이 피부에 닿게 된다면 화상을 입은 듯한 고통이나 발진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화상벌레는 되도록이면 죽이지는 않아야 하고 떨어뜨려야 합니다. 만일 화상벌레의 체액이 피부에 닿게 된다면 이를 치료를 할 수 있는 약도 많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물로 씻는 것도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절로 자연치유로 나을 때까지 참아야 된다고 합니다. 베트남 여행을 떠나기 전에 화상벌레가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을 하고 가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남이 주는 음료 마시지 않기


남이 주는 음료 마시지 않기


과거에 우리나라에도 한 참 말이 많았던 사례는 남이 주는 음료 마시는 것입니다. 전혀 모르는 사람이 주는 음료를 받아 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베트남의 치안은 나아졌다고 하지만 조심을 하여야 합니다. 베트남 현지에 밤에 돌아다니게 되면 모르는 현지인이 주는 음료는 되도록이면 거부를 하여야 합니다.


돈은 반드시 확인하고 지불하기


돈은 반드시 확인하고 지불하기


세계에 나라 마다 사용을 하는 화폐의 종류는 다릅니다. 베트남 화폐는 동을 사용을 합니다. 베트남 물가도 저렴하여 마트에서 장을 보거나 할 때 돈을 잘못 계산을 할 때도 있습니다. 돈을 낼 때 5천동을 5만동으로 내거나 또는 5만동을 50만동으로 내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더 해당 금액이 맞는지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택시요금 바가지 조심하기


택시요금 바가지 조심하기


베트남 도시에는 버스도 다니지만 오토바이와 택시들도 많습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여행을 하는 관광객은 택시를 이용을 하여 관광하기도 합니다. 과거에 우리나라도 외국인으로 하여 택시요금에 관련한 안좋은 사례들도 있습니다. 베트남 택시비도 우리나라 보다 저렴합니다. 기본요금이 700원 미만 택시가 많습니다.


베트남에 택시를 이용을 한다면 제대로 된 목적지가 아닌 길을 돌아가거나 미터기 조각 등의 과다금액을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바가지를 쒸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현지 공안에 신고를 하더라도 해결을 하기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택시를 저렴하게 이용하였다고 생각을 하지만 정말 억울할 수 있는 것은 바가지를 당한 것입니다. 베트남 현지에 택시를 이용을 할 계획이면 택시의 미터기를 확인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미터기에 올라가는 금액이 심할 경우에 다른 택시로 타는 것이 나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남의 연인 탐하지 않기


남의 연인 탐하지 않기


여행에서 조심을 하여야 하는 것이 안전이 될 수 있습니다. 들뜬 마음에 베트남 현지 클럽에 방문을 하여 어떠한 문화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이 남의 연인 탐하지 않기이기에 베트남의 많은 젊은이들이 모여 있는 장소가 클럽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베트남 현지인들은 자신의 연인에게 찍접대는 것을 보지 못하기에 조심을 하여야 합니다. 사소한 말다툼에서 끝나지 않을 수도 있고, 새벽에 반송장이 될 위험이 있기에 조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베트남은 이러한 부분이 다른 나라 보다 심할 수도 있습니다. 세계 여행을 떠나도 자신의 연인에게 찍접되는 것을 탐탁치 않게 여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베트남 여행을 갈 계획이면 미리 주의사항을 알고 가는 것도 현지 여행을 할 때에 신중하게 여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여행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할 계획이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