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사용처 3가지 종류 꿀정보

여행정보|2020. 2. 13. 06:00

티머니 사용처 3가지 종류 꿀정보

우리나라는 영토는 작지만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나라입니다. 해외에서도 한류의 인기는 날이 갈 수록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나라는 미세먼지 지수도 아주 높은 수준으로 이러한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는 것입니다. 출퇴근을 할 때, 학교를 갈 때, 여행을 갈 때에 대중교통을 이용을 합니다. 버스, 지하철이 대표적입니다. 전국에서 이용을 할 수 있는 대중교통카드는 티머니, 캐시비카드가 있습니다. 티머니 사용처 3가지 종류 꿀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티머니는 편의점에서도 구매를 할 수도 있고, 수도권에서는 지하철을 탈 때에 발급기에서 구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는 것은 운동일 할 시간이 부족한 개인의 건강을 위해서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출퇴근을 할 때에 대중교통을 이용을 할려고 걷기도 합니다. 되도록이면 많이 걷는 것도 운동효과를 얻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가장 도로가 막히는 시간이 출근과 퇴근시간입니다. 이 시간대에는 혼잡합니다. 승용차를 출퇴근을 할 때 많이 사용을 하고, 도로 위에 있는 자동차 중에 예를 들어 10대가 있으면 이 중에 무려 9대는 나홀로 자가용입니다. 만일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게 될 경우에는 금전적인 면에서도 자가용으로 이용을 하는 것 보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티머니 사용처 3가지 종류 꿀정보


유통

유통


티머니 사용처 유통에는 편의점, 대형마트/유통점, 베이커리, 커피/아이스크림, 패스트푸드, 요식, 화장품, 엔터테인먼트, PC방, 대학, 공공시설, 주차장, 무인기기, 전통시장, 기타 등이 있습니다. 편의점은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365플러스, 스토리웨이, IGR마트, CSpace, 이마트24, 베스트올이 있습니다. 대형마트/유통점에는 홈플러스, GS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레드버킷 등이 있습니다. 베이커리에는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빚은이 있습니다.



커피/아이스크림은 스타벅스, 카페구찌, 베스킨라빈스, 티아모, 백다방, 이디야커피 등이 있습니다. 패스트푸드에는 맥도날드, 롯데리아가 있습니다. 요식은 올떡, 서가원, 한스델리, 죽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화장품에는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등이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에는 에버랜드, 놀숲, SK와이번즈가 있습니다. PC방은 어린이카드 사용이 제한이 됩니다.


대학은 교내식당, 매점, OA기기, 셔틀버스, 기타 등이 있습니다. 공공시설, 관광, 주차장, 무인기기, 전통시장, 기타 등에 관련된 정보는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에 사용처 안내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사용처에 대학은 티머니를 사용을 할 수 있는 곳이 아직까지는 많이 없습니다. 또한 마트나 익스프레스의 일부 매장에는 티머니 결제 제한이 되는 곳도있으나 향후에 서비스 도입 예정인 곳도 있을 것입니다. 마트, 백화점, 휴게소 등 일부 입점 매장 제외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온라인


티머니 사용처 온라인에 게임(넥슨, STEAM, 한게임, 아이템매니아, 아이템베이, 검은사막, 파이널판타지14, STOVE, 네오플, 엠게임, 액토즈소프트, 탑게임, 마인크래프트, G2A)이 있습니다. 쇼핑(네이버페이, 원스토어, PAYCO 포인트, 11번가, 소녀나라, 헬로마켓)이 있습니다. 컨텐츠(아프리카TV, 롯데시네마, 트위치TV, Melon, 스푼라디오, 레진코믹스, 투믹스, 탑툰, 문피아, 파일노리, 본디스크)가 있습니다. 배달(배달통, 롯데리아 홈서비스)이 있습니다. 도서(YES24, 인터파크 도서)가 있습니다. 상품권/쿠폰(컬쳐랜드, 해피머니, 한국도서보급)이 있습니다. 관광(시티투어버스(Tmoney카드 결제 시 요금 5% 할인혜택), 한강수상택시)이 있습니다.


교통

교통


티머니 사용처 교통은 지하철, 버스, 택시, 고속버스, 시외버스, 기차, 고속도로/유료도로, 기타가 있습니다. 지하철은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부산, 광주 지하철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전 지역에서 티머니카드로 이용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해당지역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대전, 세종, 대구, 부산, 울산, 광주, 강원, 충북(충주, 영동, 청주, 옥천, 단양, 제천, 진천, 괴산, 보은, 음성, 증평), 충남(천안, 아산, 홍성, 공주, 논산, 청양, 보령, 연기, 예산, 금산, 부여, 태안, 서산, 서천, 당진, 계룡), 경북(포항, 영주, 문경, 상주, 안동, 구미, 경주, 김천, 울진, 의성, 경산, 예천, 울릉, 칠곡, 영천, 청도, 성주, 고령), 경남(통영, 거제, 창원, 양산, 함안, 밀양, 사천, 산청, 하동, 창녕, 함양, 진주, 고성, 거창, 남해, 합천, 김해, 의령), 전북(군산, 완주, 순창, 전주, 김제, 임실, 익산, 진안, 고창, 정읍, 부안, 남원, 무주, 장수), 전남(여수, 목포, 광양, 나주, 화순, 해남, 장성, 무안, 함평, 담양, 구례, 강진, 고흥, 보성, 영암, 순천, 곡성, 장흥, 영광), 제주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택시는 서울, 경기(고양, 과천, 광명, 광주, 구리, 군포, 김포, 남양주, 동두천, 부천, 성남, 수원, 시흥, 안산, 안성, 안양, 양주, 양평, 여주, 연천, 용인, 의정부, 이천, 파주, 평택, 포천, 하남, 화성), 인천, 대전, 세종, 대구, 부산, 울산, 광주, 강원(강릉, 속초, 영월, 원주, 춘천, 태백, 평창, 홍천, 철원, 정선), 충북(괴산, 옥천, 제천, 진천, 청주, 충주, 증평), 충남(계룡, 공주, 금산, 논산, 부여, 서산, 천안, 태안), 경북(경주, 구미, 김천, 문경, 봉화, 상주, 안동, 포항, 울릉, 영천, 청도), 경남(거제, 김해, 마산, 밀양, 양산, 진해, 창원, 통영, 함안, 함양, 합천), 전북(군산, 김제, 남원, 부안, 익산, 임실, 장수, 전주, 정읍), 전남(광양, 나주, 목포, 여수, 영광, 영암, 장성, 장흥, 해남), 제주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티머니로 택시 요금 결제에 대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는 금호고속, 동양고속, 속리산고속, 경북고속 등이 있습니다. 결제할 수 있는 카드는 롯데카드, 하나카드(외환), KB국민카드, 비씨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전북은행, 수협은행, 우체국예금, 광주은행이 해당이 됩니다. 티머니로도 고속버스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시외버스, 기차, 고속도로/유로도로, 기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에 사용처 안내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여행을 할 계획이면 해당 도시에서 대중교통을 이용을 할 때 전국호환교통카드가 될 수 있는 티머니카드로 이용을 하기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도시 마다 자체적인 교통카드를 발급을 받기에는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고, 현금으로 직접 대중교통을 이용을 할 때 내기에는 불편함이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티머니 사용처 3가지 종류 꿀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머니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